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장수군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계남면 장수IC 입구 ‘장수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 열린 ‘장수몰 with 광장페스타(시즌1: 맥주)’가 약 2천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막을 올린 이번 축제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을 비롯해 신선한 농·특산물 판매, 색다른 먹거리, 다양한 만들기 체험, 이벤트, 게임,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장수군 농특산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장수몰’에서 농·특산물, 먹거리, 체험 등 행사 내 즐길거리 이용 시 40%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구매권 판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더욱 특별했다.
이를 통해 장수몰은 700여 명의 신규 회원을 확보했고 5천만 원의 매출을 올려 장수 만남의 광장 ‘더레드하우스’의 1천5백만 원과 함께 총 6천5백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장수군은 이번 ‘시즌1: 맥주’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장류·막걸리·김장·발효 등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결합한 테마로 소규모 릴레이 페스타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축제에서 나타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 더욱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광장페스타’에 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하반기에도 시즌제로 다양한 축제를 개최해 ‘광장페스타’를 군을 대표하는 소규모 지역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내실 있는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장수를 더 많은 분들이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