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11일, 저경력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저경력 공무원과의 청렴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공정하고 소통 중심의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다양한 세대가 함께 모여 수평적 소통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앞서 ‘부정부패’와 관련된 단어가 적힌 풍선을 터뜨리며 청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부정부패 풍선 터트리기』 이벤트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사자성어를 통해 청렴의 가치를 배우고, 풍선 터트리기를 통해 세대 간 벽을 허물며 자연스럽게 소통 분위기를 만들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저경력 공무원은 “평소에는 어렵게 느껴졌던 교육장님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며 심리적 거리감이 많이 줄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가 저경력 공무원들의 조직 적응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업무 환경의 투명성, 공정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세대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