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지난 8월 12일 14시 화순어울림센터 1층 다목적 강당에서 화순군 문화예술 DB(데이터베이스) 구축 2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화순군에서 활동하는 예술인과 예술단체 대표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루었다.
설명회에서는 문화예술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고 예술인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2025 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업 소개가 있었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기관을 시작으로 작년과 올해 재단에서 진행한 사업이 소개됐다.
재단 측은 2025 문화예술인 DB 구축사업의 개요 및 구축 현황과 2025 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에 대하여 안내했고, 신청 등록 대상, 접수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현장의 반응은 뜨거웠으며, 참석자들은 사업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소통했다.
한 예술인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의 방향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의 참여가 기대된다”라고 평가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참여 저변이 확대되고, 사업의 지속 가능성 역시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구종천 대표이사는 “문화예술인 DB 구축과 창작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예술인과 함께 만드는 열린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화예술 DB 구축 사업과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누리집과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