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대전 대덕구는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재용)가 15일 자원봉사자 70명과 함께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홍보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자원봉사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심화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볼런투어(Volunteer+Tour)’ 방식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자들은 이날 경주의 대표 관광지인 △월정교 △최씨고택 △경주향교 △첨성대 등 경주의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며 방문객에게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동시에 전문 해설과 함께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봉사와 학습, 힐링을 함께하는 의미 있는 교류 활동을 펼쳤다.
박재용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봉사와 여행을 결합한 뜻깊은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들이 활동의 보람뿐 아니라 휴식의 기회도 함께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언제나 헌신해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가치 확산과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류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